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넷플릭스 드라마 고요의 바다가 공개되었습니다. 오징어 게임과 지옥에 이어 또 한 번 k 신드롬을 일으킬지 궁금한데요. 아직 못 본 분들은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 바라며, 그 외에도 다른 방법으로 무료 시청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고요의 바다 시청 안내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가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드라마는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다시보기
고요의 바다의 경우 tv 방영이 안되기에 재방송은 없습니다. 넷플릭스를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지만 아직 구독을 하지 않는 분들은 아래를 통해 다시보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원작
넷플릭스 드라마 <고요의 바다>는 최항용 감독의 첫 장편 드라마입니다. 사실 이 작품은 그가 2014년도에 제작한 동명의 '고요의 바다'라는 37분가량 단편 영화 원작이 존재하는데요.
단편 영화의 줄거리는 2075년, 임상 병리 학자 정원이 과거에 겪었던 동생의 죽음이 매일 밤 꿈속에서 반복되자, 그러한 악몽에서 벗어나기 위해 10년 만에 달(고요의 바다)에 가게 되고, 동생이 죽었던 불가사의 한 일들을 다시 경험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드라마와 세계관 및 배경은 비슷할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더 드라마틱한 전개와 방향을 위해 이야기를 추가하여 재창작했다는 점이 이번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고요의 바다'의 첫 번째 관람 포인트입니다.
고요의 바다 결말 스포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는 원작을 모티브로 했기 때문에 등장인물이나 전반적인 스토리는 비슷합니다. 그러나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에서는 더욱 드라마틱한 전개가 이어지는데 원작에서는 괴물 대신 동생이 출연했던 것과 달리 실제 에어리언처럼 괴물이 등장할 수도 있습니다. 예고편을 봐도 그렇구요.
원작 고요의 바다 결말 스포를 알려드리면 이 생명체는 에일리언이 아니라 좀비물에 가깝습니다. 달에 있는 오염된 물을 먹고 익사하는데 사람들이 다시 좀비처럼 살아나는 것입니다.
사실 이곳에서는 10년 전 감염된 달의 물 때문에 재난이 일어났습니다. 정원도 그 난리 속에 동생을 잃었습니다. 정원이 속한 탐사대는 오염된 물을 지구로 가져오는 것이 임무였는데요.
문제는 이곳 달 기지에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가 숨어 있었고 그렇게 오염된 물에 노출된 탐사대원들은 하나둘씩 이상한 경험을 하기 시작합니다.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몇부작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는 8부작으로 편성되었습니다. 전체 런닝타임은 351분(5시간 51분)으로 하루 안에 정주행 가능합니다. 킹덤의 배두나, 부산행의 공유가 주연으로 나옵니다. 2년동안 프리 프로덕션과 1년 동안의 후반 작업을 통해 이번에 공개되었습니다.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등장인물
공유는 달 탐사 작전에 탐사 대장 '한윤재' 역을 맡았고, 배두나는 그와 함께 하는 대원 중에 한 명인 우주 생물학자 '송지안' 역을 맡았는데요. 두 캐릭터 뭔가 이야기에 있어서 결정적인 키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여기서 송지안이라는 캐릭터를 주목해 볼만할 것 같은데요. 우주 생물학자인 만큼 하나 둘 대원들을 살해하는 '비밀'에 대해서 밝혀내고 풀어내는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 주연 외에도 '고요의 바다'에는 다양한 직책을 가지고 있는 여러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포스터에서부터 어딘가 모를 비밀을 품고 있는 것 같은 수석 엔지니어 '류태석' 역에는 이준 배우가 맡았고, 대원들이 다칠 때마다 힐러 역할을 해주는 팀 닥터 '홍가영' 역은 매번 인물의 감정 연기를 잘 묘사하는 김선영 배우가, 그리고 보안팀장 '공수혁' 역으로는 이무생 배우가 맡아 각양각색의 스타일을 자랑할 예정인데요. 이 밖에도 우주선 조종사 '김썬' 역에는 이성욱 배우, 한국 우주항공국 자원팀 소속 과장 '김재선' 역에는 <오징어 게임>의 허성태 배우가 맡았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