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뫼비우스 : 검은태양
금토를 책임지는 드라마 검은태양이 12회를 마지막으로 종영하는데요.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뫼비우스 : 검은태양이라는 스핀오프 드라마가 방영됩니다. 2부작인데요. 아래를 통해 자세한 시청 방법과 재방송 다시보기 정보를 확인 바랍니다.
목차
뫼비우스 : 검은태양 시청 방법
뫼비우스 : 검은태양은 10월 29일, 30일 저녁 9시 50분에 방영됩니다.
TV 시청이 어렵다면 모바일, PC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온에어 사이트를 이용 바랍니다.
드라마 검은태양 재방송 다시보기
본방송을 놓쳤거나 또 보길 원하는 분들은 재방송 및 다시보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쉽게 시청 가능하니 확인 바랍니다.
https://bit.ly/Theveil_MBC_Drama
검은태양 박하선 하차이유
검은태양 제작진이 박하선의 하차에 대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종영까지 4회를 남겨둔 상황에서 시청자들이 궁금해했더 박하선의 하차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검은 태양'을 기획한 MBC 드라마본부 홍석우 부장은 "기대 이상으로 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제작진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는데요.
홍 부장은 "남은 4회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사이다급 폭풍 전개'"라며 "회차 별로 뿌려져 있는 수많은 단서와 힌트들이 이면의 진실을 향해 질주하게 될 것이다. 시청자들께는 소위 '떡밥' 회수의 시간을 드릴 것 같아요. 조금은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었던 부분들도 명료하게 정리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시청자께서 각자 생각했던 퍼즐들을 한지혁의 시선에서 함께 맞춰보면 더욱 흥미있게 드라마를 보실 수 있을 것 같다"라며 "9~10회는 안방극장에 충격을 전한 1회에 못지않은 레전드 회가 될 것입니다"라고 자신감을 표했는데요.
박하선이 연기한 서수연은 방송 6회 만에 사망하는 전개로 충격을 안겼습니다.
홍 부장은 "서수연은 원래부터 극의 중반부 이야기의 충격적인 전환점을 찍어주고 퇴장하는 게임체인저로서의 역할로 기획된 캐릭터다. 드라마 속 분량을 떠나서 국정원의 주요 인물들을 연결 짓는 중요하고도 어려운 캐릭터이기에 연기 공력이 있는 믿을 수 있는 배우가 필요다. 가장 고심해서 캐스팅한 역할이기도 합니다"라며 캐릭터 기획의 배경을 밝혔다.
이어 "다행히 박하선 배우가 비중에 연연하지 않고, 극 중 역할의 중요성에 공감해 배역을 수락해줬다. 기획자로서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라며 서수연을 연기한 박하선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그는 서수연 캐릭터에 대해 여전히 물음표를 찍는 시청자들에 "서수연은 평범치 않은 환경을 거쳐 기자가 되고 다시 국정원에 입사하는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다. 그녀 자체가 국정원 업무에 적합한 인물은 아니었지만, 자신이 원하는 목적을 위해 악을 쓰고 버텨내는 캐릭터"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결국에는 조금씩 무너지는 비극적인 면모를 지닌 인물이기도 하다. 고독할 수밖에 없는 첩보 요원의 특성상 서로 감정적으로 의지하거나 혹은 그런 점까지 이용당하기도 하는 비정한 관계는 많은 첩보 소설과 영화에도 나타나고 있는데, '검은 태양’ 속 서수연 캐릭터는 이 같은 첩보 세계의 어두운 부분을 가장 많이 드러내는 인물"이라고 덧붙였다.
홍 부장은 "서수연이라는 캐릭터의 복잡한 서사를 입체적으로 표현하기에는 본편의 분량이 적은 것은 사실이었다. 박하선 배우였기에 어려운 캐릭터를 잘 소화해냈다고 생각한다. 이런 아쉬움은 서수연의 과거 서사를 중심으로 선보일 스핀오프 '뫼비우스: 검은 태양'을 통해 해결하고자 한다"라고 전했습니다.
인기 급상승 드라마 예능 모음
최신 드라마 예능 모음
https://bit.ly/Theveil_MBC_Drama
https://bit.ly/onethewoman_SBS
https://bit.ly/Yumi-cells_TVING
https://bit.ly/Drama_RedSky_sbs
https://bit.ly/Drama_highclass_tvN
https://bit.ly/JTBC_DRAMA_L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