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것이 알고싶다 재방송
1260회
매주 토요일 방영되는 그것이 알고싶다는 밤 11시에 방영됩니다. 본방송 시청 및 재방송 다시보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니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시청 방법
그것이 알고 싶다는 SBS 온에어를 통해 실시간 무료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참고 바랍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무료 시청
그것이 알고싶다 재방송 다시보기
본방송을 놓쳤다면 아래를 통해 다시보기 가능합니다.
그알의 경우 재방송이 없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를 통해 다시보기 방법을 확인 바랍니다.
얼마 전 힙합 그룹 45RPM 멤버이면서 가수 이하늘의 동생인 이현배 씨가 갑작스럽게 사망했는데요. 고인의 형인 이하늘이 SNS를 통해 충격적인 내용을 폭로했습니다. DJ DOC 4집 이후의 많은 곡들이 멤버인 김창렬이나 정재용이 쓴 것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누가 쓴 것일까요? 이하늘의 동생 이현배에 의해 쓰였다는 것인데요. 이현배가 DJ DOC의 고스트라이터였던 것입니다. 현재 이에 대해서는 DJ DOC 멤버들이 모두 함구하고 있어서 더 이상의 내용을 알 수 없는데요.
이렇게 K팝에 있어서 실제 창작자와 밖으로 알려진 창작자가 다른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을까요? 실제로 이런 일들이 발생한다면 그 이유가 무엇일지 그알에서 취재했습니다.
사실 K팝 업계에서 고스트라이터 문제는 계속 되어 왔습니다. 지난 3월에도 K팝 작사업계의 부조리를 고발하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는데요. 익명의 케이팝작사가 대리인의 계정으로 올라온 글에서는 작사학원에서 수강생의 작품을 이용해 학원에서 공동작사가로 이름을 올리고 저작권 지분도 가져간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기획사에서 의뢰가 오면 K팝 가사 제작을 위해 학원에서 수강생들의 가사를 채택하고 조립하는데 완성된 노래에 대한 작사비를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런 가운데 일부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한다는 작사학원이 등장했습니다.
해당 학원의 대표는 400여 개의 K팝 곡들을 작업한 유명 작사가였는데요. 여기서 제보자들이 공통적으로 궁금해 하는 것은 정체를 알 수 없는 한 작사가의 존재였습니다. 이 작사가는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그룹의 노래로 데뷔해 십 여 개의 작품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SM 직원의 아내였다고 알려졌습니다. 소속 가수인 엑소, 보아 등의 곡에 아내가 참여한 가사를 회사 모르게 채택했다고 하며 이것이 발각되어 징계를 받았습니다.
이 작사가는 유명 기획사인 SM에서 스타 가수들의 음악 활동 전반을 기획하는 A&R 팀 책임자의 아내였습니다. 그녀가 작사에 참여한 곡들은 모두가 남편이 관리하는 유명 가수들의 노래였구요.
그녀가 참여진으로 이름을 올린 곡은 다음과 같습니다.
엑소의 '아티피셜 러브(ARTIFICIAL LOVE)', '베이비 유 아(BABY YOU ARE)', '로또(LOTTO)', 엑소 첸백시 '디 원(THE ONE)', '럭키 원(LUCKY ONE)', 보아 '갓 미 굿(GOT ME GOOD)', '아이 돈트 마인드(I DON'T MIND)', 백현 '스테이 업(STAY UP)' 등
그알 제작진은 이번 문제를 파헤치면서 작사하지 않는 작사가, 작곡하지 않는 작국가들에 대한 의혹을 접하게 됩니다. 대형기획사와 연루된 유령작사가의 정체를 방송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1260회 다시보기 ▼
▼그것이 알고싶다 1257회 다시보기▼
그것이 알고싶다 1256회 다시보기
http://bit.ly/unansweredquestions_1256th
실화탐사대 구미 3세 여아 후속 영상
http://bit.ly/truestroy_mbc_120th
궁금한 이야기y 구미 3세 보람이 사건 진실
그것이 알고싶다 1244회 다시보기
ebs 입양가족 특집 다시보기
정인이 양부모 충격적인 입양이유